Wednesday, October 25, 2017

왜 미국에는 소녀신부들이 그렇게도 많은가? 참 이해 잘 않되면서도,지구상에서 가장 앞서가는 나라에서.

16세에 6 children 의 엄마라니....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서 동영상을 보면, 놀랄일들이 한두개가 아니다.
그것도 아프리카의 어느 가난한 나라 얘기가 아니고, 미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상이다.

어떤 소녀는 11세에 결혼하고, 또 어떤 소녀는 16세에 6명의 Children을 두고 있다고 실토한다.

Angel은 그녀 어머니의 강요에 따라 13세에 결혼하고 가정을 꾸렸다.
결혼생활은 마치 "노예생활"을 하는것같았으며, 결혼에서 낳게된 그녀의 아이들에 대해서 설명한다. 26세인 그녀는 현재 5명의 아이들을 키우고 있으며, 앞으로도 어떻게 될지 예측을 못하고 있다고 걱정이다.

조혼은 못사는 미개발된 나라에서만 성행하는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미국의 일부 주(State)를 제외하고는 결혼연령에 대한 법이 믿어지지 않게 존재하지 않는다는것을 오늘 이뉴스를 보면서 알게됐다.

아프리카의  Zimbabwe, Malawi 그리고 중남미의 El Salvador등의 나라에서도 최근에는 어린 소녀들의 결혼을 금하고 있다는데.

현재 미국, 지구상에서 가장 잘사는 나라,에서는 50개주의 절반이상이 결혼에 대한 최소연령이 법으로 정해져 있지 않다고 한다.

"미국우선정책"을 시리즈로 취재하는 BBC의 Aleem Maqbool씨는, 지구상에서 가장 잘살고 인생을 즐기는 나라, 미국에서 건강과 사회적 문제점들에 대한 탐방을 하고 있는 와중에,  어린 소녀들에 대한 조혼을 국제적 기준에 따르지 않는 나라임을 알면서, 놀랄뿐이다 라고 증언한다.

Angela가 13세에 강제 결혼하여, 그후 지옥같았다는 결혼생활에 대해 인터뷰하고 있는 장면.




http://www.bbc.com/news/av/world-us-canada-41727495/why-does-the-us-have-so-many-child-brides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