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January 14, 2017

세계의 마천루, 중국에 거의 다 둥지를 틀다. - 2018년도 이후에는 구경할수있다.

전세계가 지금 로켓을 쏘아올리는것  만큼이나 마천루 만들기 경쟁에 한창인것같다.  오래전  Dubai 여행을했을때,  당시로서는 제일 높다는 빌딩을 삼성콘소시움으로 짖고있는것을  본기억이  아직도 새롭다.

2018년에 완공될, 5개의 Skyscraper들중에서 4개가  중국에서 현재 건설중에 있고, St. Petersburg, Russia에서 한개가  올려지고 있다.

이들중에서 가장 높아 쌓아 올려지는 건물의 높이 Wuhan Greenland Centre로 불리는데,  Wuhan, China에 소재하며, 높이는 636미터라고 한다.  2018년이후에는 구경할수 있을것 같다.

2007년도에 Dubai 여행을 했었다.  사막 Tour도 해보고, 화려한 Shopping Mall도 구경했었지만, 지금도 기억에 뚜렷히 남아있는것은, 당시에 삼성콘소시움으로 Dubia시내 한복판에 건설되고있는, 당시로서는 강장 높은 빌딩을 짖고 있었는데, 삼성과 한국에 대한 자긍심을 높게 해주었던것으로 기억된다.  당시의 기록을 여기에 옮겨 놓는다.

2007-04-02
지구상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 두바이에
현존하는 지구상의 건물중 가장 높게 지어질 빌딩의 건설 장면입니다. 한국의 삼성건설이 건설하고 있다합니다. 총 199층을 짖게 된다고 하는데 내가 보았을때는 103층까지 골조공사가 진행돼고 있었는데, 공사는 24시간 끝임없이 진행되고 있었읍니다.
Board Image

서구사회는 어쩐일인지? 그러한 대열에  동참하고 있다는 뉴스는 아직없다.  돈때문일까?  아니면 ?
눈요기를 해보자.   아주 어렸을적에, 뉴욕의 맨하탄빌딩들을  사진으로  구경하면서,  별천지로  상상을 했었던 기억이있었다.  우선사진으로 감상해보자.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