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November 25, 2016

스코틀란드의 황량한 벌판에서 경이로운 흰색의 무지개가 카메라에 잡혔다. - 길조일까? 흉조일까?

무지개하면 7가지 색갈이 머리속에 항상 떠 오른다. 빨강,주황,노랑,초록,파랑,남색,보라색의 일곱 고운 색갈이고,   기독교인들은 대개 알고 있는 것으로 여겨지는, "희망의 약속"의 뜻이 그속에 있다.  그런데 그런 약속을 벗어나고 싶었는지? 활처럼 포물선을 그린, 하얀색의 포물선이 한사진작가에 의해 포착, 세상에 알려지게 됐다.  명칭을 뭐라고 불러야 할까.  영어에서는 Fog Bow라고 했는데, 우리말로는 쉽게 생각이 나지 않는다.  

감상적이고 아름다운면에 초점을 마추어서 표현한다면, 이렇게 하얀 포물선의 출현은 우리 인간들이 지구를 점령, 마구잡이로 이용해 온 결과물일 가능성이 높을 거라는 생각이다.  그것도 적도부근에 있는게 아니고 북극지역에 가까운 Scotland 서쪽에서 였다.  북극의 하늘에는 대기오염으로 뻥 뚫렸다는 Ozone Hole이 있다는 뉴스는 오래전부터 있어왔다. 그점이 과학자들이 염려하는 큰 문제인데...... 제발 그결과로 발생한것이 아니기를 바랠뿐이다.
좋아할일은 절대 아닌것 같다. 

Scotland의 서쪽에 있는 Rannoch Moor위로 하얀색의 기이한 순간의 Fog bow 가 펼쳐져 있는 순간을 한사진작가에 포착 카메라에 담았다.
사진작가 Melvin Nicholson씨는 지난 일요일, Glen Coe지역의 남쪽, 황폐한 초원으로 산보를 나갔는데, 그곳에서 흰무지개가 떠 있는것을 보았다.
Nicholson씨는 "안개를 만들어내는 미세한 물방울이 모여서 흰색의 무지개를 이루었었다"라고 설명한다.
"이러한 순간을 보았다는게 놀랄일이지만  이런 현상은 귀하가 눈으로 그순간을 보고있을때에 태양은 바로 당신의 뒤에 있을때에만 볼수있는것입니다"라고.
그는 강풍에 휘몰아치는 나무가 격리되고, 활모양의 안개가 형성되고있는 순간을 찍은 것이라고 설명한다.

"이런 현상은 마술의 경지를 넘어선 현상이자, 당신이 앞으로 살아가면서 오랫동안 기억하게될날들중의 하나였었다."라고 그는 보충설명한다.
활모양의 안개는 Caimgorm 지역에서도 카메라에 담겼었다.  등산가 Andy Luke씨는 일요일에 Cairn Lochan의 정상에 올라 안개 무지개를 카메라에 담았다. 그는 설명하기를 "그광경은 정말로 경이로운 광경이었다" 라고.



http://www.bbc.com/news/uk-scotland-highlands-islands-38063662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