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August 27, 2016

8천만년전의 비밀을 보다 - 역시 중국은 광대한 나라. 자연과 역사적 유물이 풍부한 나라.

중국은 역시 광대한 나라다. 사막에서 부터 남쪽의 열대림, 그리고 세계에서 가장높은 히말라야 산맥의 한쪽이 중국땅에 있고....

모택동이 중국의 지배하기위해 치사한 방법으로 주도한문화혁명때, 십대의 홍위병들이 역사적 유물을 때려 부수지만 않았어도,  지금 관광객들이 중국 전역을 구경하면서 자연과 역사적 유물에 대한 화려함과 셈세함에 감탄을 자아내는 그위에 더많은 조상님들의 흔적을 볼수 있었을텐데.... 그는 과연 중국의 영웅인가? 아니면 중국뿐만이 아니고 역사적 흔적을 사랑하는 전세계의 많은 관광객들에게  Beast로 보여지고 있을까?

중국의 한농부가 어렵게 목축업을 하면서, 항상 보아왔던 주위의 산들이 그에게는 아무렇치도 않게, 세상의 모든 산들이 그러한 모습으로 존재하고 있으려니... 생각하면서 조상대대로 살아 왔었다고 한다.  그런데 우연히 한 기사의 눈에 띈 무지개 산들이 너무도 아름다워, 그곳에서 삶을 살아가는 이농부와 만나, 그가 아무렇치도 않게 보아왔던 무지개산들이 8천만년전의 보물에 대한 비밀을 안고 있다는 얘기에 그도 놀랐고, 지금은 관광에 눈을 떠서, 굉장한 규모의 모텔업으로 직업을 바꾸어 돈의 가치를 느끼면서 살아가고 있다는 이야기는 시사하는바가 많다.
중국의 보물,무지개산(Rainbow Mountains), 8천만년전의 신비를 벗기다.
2000년도 까지만 해도, 중국을 비롯한 전세계 사람들은 무지개 산(Rainbow Mountains)에 대해 본일도 들어본일도 없었다.  지금은 이산들이 전세계 사람들의 시선을 한군데 모으고 있으며, 특히 사진사들과 영화찍는 사람들이 바쁘게 움직이는 곳이다.

아래의 링크를 연결하여 동영상을 보면, 실감은 더 커진다.  야 장관이다.









이게 정말로 산이란 말인가?  이지구상에 이곳말고 또 이런곳이 있을까? 몇년전 중국 남서부쪽을 여행하고, 그보다 훨씬 전에는 북부와 중앙지대를 여행할때는 이산들에 대한 Tour Guide의 설명은 전연 없었다.  그때 알았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http://www.bbc.com/travel/story/20160825-an-80-million-year-old-secret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