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April 14, 2016

매일 검정가면쓰고 출근한 여성, 같은 대중교통이용자들 당황케해, 무슨 사연이....

어떤 사연이 있어서, 아침 출근길에 검정 마스크로 전체 얼굴을 가리고, 통근 뻐쓰와 기차를 타고, 그것도 하루가 아닌 매일같이, 기인의 행동을 할까?  외모로 보아 젊은 여성으로 보이는, 평범해 보이는데...... 빛의 속도로 변해가는 세상살이의 한단면을 보여주는것 같다.  중국이 신흥 대국으로 국제 무대에 큰 두각을 나타내면서, 오랫동안 철의 장막에 갇혀 있었던, 국민들의 욕구를 표출시키는, 표현 방법중의 하나인것 같다.  아름다움을 간직하기위한 여성의 본능을 이렇게 표현해 보는, 중국인다운 일상의 한면인것 같다. 내용을 보자.

중국에서는 열차와 버쓰를 이용하여 출퇴근하는 사람들이, 하루도 빠짐없이 얼굴 전체에 검정마스크를 쓰고 출퇴근 하는 한 여성을 정체를 알아내기위해 모든 방법을 동원하고 있다는 뉴스가 과히 기상천외 하다고 하겠다.
Joey라고 알려진 이여성은 중국의 Nignbo에서, 하루도 빠짐없이, 얼굴전체를 가리는 검정마스크를 쓰고, 마치 전세계의 여성들이 일상으로 쓰고 다니는것 처럼, 열차를 타는 모습을 여러번 목격됐었다고 한다.
또 다른 목격자들의 전언에 따르면 이여성이 시내뻐스를 탄 모습도 여러번 목격했으며, 그지방 사람들은 이여성을 "얼굴가린 자매"로 아예 부르고 있다한다.

                                            얼굴가린자매: 매일같이 출퇴근하는 모습이 목격되고 있다.




    풀리지 않는 수수꼐끼: 이여성에 대한 비밀을 알아내기위해 주민들은 갖은 방법을 동원하고 있다고한다.

가면을 쓴 여성의 모습이 Social Media와 인터넷에 올려져 있으며, Joey라는 여성의 정체가 무엇이며, 왜 그녀는 답답하게 얼굴가면을 쓰고 생활할까?라는데 초점이 모아져 있다고 한다.
이지방의 뉴스미디아는 얼굴에 검정마스크를 쓰고, 출근하는 그녀가 지하주차장을 떠나는 모습을 발견하고, 그녀를 추적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Joey는 그지방의 한 무역회사에 출근하고있는데, 그녀는 결혼준비하기위해 더 많은 시간을 직장을 비워야 하기 때문에 이를위해 지난 수주동안 오버타임을 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졌었다.





가면을 쓴 이유: Joey가 밝힌바에 따르면, 그녀의 얼굴을 더 예쁘게 보이기위해 마스크를 착용해 왔다고 밝힌 것이다.


그녀는 아침 출근길에 얼굴가면을 쓴것은 그녀가 오버타임을 포함한 오랜시간 일하는동안에 그녀의 얼굴모습을 아름답게 보이기위함에서 였다라고 그비밀을 밝힌 것이다.
Joey의 또다른 설명에 따르면 그녀는 오버타임 잔업을 하게 되면서 정작 결혼식날에 그녀의 아름다움 모습에 영향을 미칠게 될까봐 그점이 염려됐었다고 한다.  또 다른 목적은 대중교통을 이용 함으로써 그녀의 특이함을 사람들에게 보여주기위한 의도가 있었는지도 모른다.

그녀의 기상천외한 행동을 요약해 보면, 결혼식때 휴가를 더 많이 얻기위해, Overtime Work을 하긴 해야겠는데, 장시간 일을 하다보면, 얼굴이 망가질것이 염려되여, 매일같이 출퇴근시간에 검정가면을 써서, 예쁜 얼굴을 유지하겠다는 집념의 결과 였다고 본다.  대중교통을 같이 이용하는 다른 승객들을 좀 배려 했었다면.... 하는 생각이다.  왜냐면 인간은 사회적 집단 생활을 해야만 살아갈수 있는 생명체이기에 관계를 맺고 있는 이웃을 염두에 두어야 하기 때문이다.


https://ca.news.yahoo.com/commuters-baffled-woman-travelling-wearing-132956214.html?nf=1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