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February 06, 2015

Venezuela, 콘돔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보다 어렵다니. 36개들이 한package에 $755 US에 팔린다고....왜?

수퍼마켙앞에 장사진 치고 있는 베네주엘라 국민들.

원 세상에.... 콘돔이 바닥나 온나라가 난리 법석이고, 한 Package에 $755US에도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 만큼이나 어려운 나라가 있단다.  자동차용 개스는 지구상에서 제일 싼 나라로 알고 있었는데.....

임신으로부터 자유롭고져 청춘 남녀가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콘돔이 없어서, 임신조절을 위한 Birth control Pill이 없어서, 이를 구입하기위해 나라에 있는 전체 약국을 뒤져도, 거의 재고가 보이지 않는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이, 미국의 CNN 취재진이 베네주엘라의 수도 Caracas에 소재한  8개의 약국을 방문하여 수소문 했으나, 4개의 약국에서는 아예 재고를 발견할수 없었고, 다른 4개의 약국에서는 겨우 몇개의 콘돔을 재고로 갖고 있었다고 한다.

http://www.cnn.com/2015/02/05/americas/venezuela-expensive-condoms-shortage/index.html

베네주엘라의 수도, Caracas는 벌써 수년째 기본음식인 옥수수, 밀크 그리고 닭고기의 재고가 부족하여, 이를 구입하고져 수퍼마켙에는 긴 행렬이 장사진을 치고,  이로인해 지난해 한해동안에만 60%의 인플레가 발생, 국민들을 괴롭히고 있다고 한다.

최근에는 먹는것 뿐만이 아니고, 사랑하는데 필수품인 콘돔과 Birth control pill마져 품귀 현상이 일어나고 있어, 좋게 표현하면 안타까움을 더하게 하고 있다는 뉴스다.

처음에는 품귀현상이 저녁식탁에 영향을 미쳤는데, 이제는 그도가 훨씬 높아져 침실에서도 나타나고 있단다.  CNN 조사에 의하면 전약국을 뒤져도 재고가 보이지 않고, 한 두어곳에서 '베네주엘라산'이 보였을뿐이다.

한약국의 매니져, Yuaaima Bacher양은, 필요한 양을 주문해도, 전에처럼, 물품배달을 받을수 없다고 했다.

"내가 한말을 믿을수 있겠어요? 마지막 배달 받았던게 2주전이었습니다.  이러한 부족현상은 지난 1월초부터 일어나기 시작했는데, 이번달 들어서도 마찬가지입니다."라고 Bacher는 설명이다.

'베네주엘라'국민들은 이제는 Mercado Libre로 불리는 Free Market을 기웃거리고 있는데, 이곳은 마치 Customers들이 마음데로 필요한 물건을 사거나 팔고하는, e-Bay 같은 곳이다.

한 사람은 이곳에서 36개들이 콘돔 한팩키지에 4,760 볼리바에 팔고 있었다.  그금액은 공식환율시장에서 $755US달러와 같은 액수이다.  이금액은 "베네주엘라"의 보통 월급쟁이들이 받는 한달월급, 5,602 볼리바의 85%에 해당하는 거액인 것이다.

지난해 6월에 대통령 Nicolas Maduro씨는 원만한 공급을 위해 콘돔공장을 건설하고 있다고 발표한바 있다.  그의 말데로 공장은 완성되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나, 품질이 고객들이 원하는 수준에 미치지 못해 문제가 있다고 한다.

베네주엘라의 성교육 지도자 Magdymar Leon씨에 의하면,  많은 건강관련 종사자들은 저질콘돔으로 인해 임신중절방법에 차질이 생겨 결과적으로, 먼장래를 생각해 볼때, 큰 혼란이 오지 않을까 걱정이 태산이라고 한다.

"그결과가 무엇이겠습니까? 사랑을 나누는 남녀가, 또는 부모가, 임신을 해야 할것인가 아닌가를 조절하는 기능이 사라져버린것도 큰 문제지만, 성병방지를 할 능력이 없어져 버려 더큰 문제가 되고 있다"라고 Leon씨는 한숨이다.

2012년도 세계은행의 연구보고서에 의하면, '베네주엘라'는 남미의 21개나라중에서 십대들의 임신율이 5번째로 높은 나라로 나타나 있다.  HIV전염율은 전국민의 0.6%에 치닫고 있으며, 이런형상은 국민보건에 심각한 우려를 나타내고 있는데, 베네주엘라가 국가적 차원에서, 임신조절을 위한, 콘돔공급을 포함한 특단의 조치를 취하지 않는한, 위험은 더욱 커질것을 심각하게 우려하고 있다는 뉴스다.

장사속이 재빠른 약삭바른 상인들에게 일확천금을 꿈꿀수 있는 절호의 찬스가 베네주엘라 전역에 확산되지 않을까?  양질의 콘돔을 공급만 한다면, 돈도벌고, 국민건강도 지킬수 있고....

기름이 많이 나면 뭘하나?  나라를 책임지고 있는 대통령을 포함한 정부와 그에 Parasite해서 먹고사는 정치꾼들은 지금 이순간 뭘생각하고 있을까?  뒷구멍으로 밀매해서 주머니 채울, 호재를 먼저 연구하고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다.  

무고한 국민들만, 지금은 죽은 Chaves 전 대통령에게 오랫동안 시달린것도 모자라,  콘돔하나도 제대로 공급못해주는 현정부와 정치꾼들에게, 또 얼마를 더 시달려야 할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