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September 05, 2014

베트남서 세계 최대 동굴 발견, 동굴 안에 숲과 하천이! 장관이다.

중국의 언론 발표에 따르면, 영국의 탐사팀이 최근, Viet Nam에서 세계 최대의 지하동굴을 발견 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뉴스가 타전 되면서 전세계의 네티즌들은 동굴의 신비함을 즐겼을 것 같다.  그런데 더 신기한것은 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지하천연 동굴들은 거의가 다 상하의 나라들에서 발견되거나 탐사되고 있다는 점이다.  
3년전 중국의 남쪽,아직 여행사에서 주관 하는 여행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미지의 지역을 아내와 함께 여행 했을때도, 그곳에서 마치 지하 도시같이 넓은 천연동굴을 구경하면서, 규모의 웅장함, 오묘함에 달리 표현할 길이 없이 단지 탄성만 질렀던 그순간이 아래의 신문에 실렸던 사진들을 보면서 확연히 떠 오른다.

지하동굴속에서 발견된 물줄기는 마치 강물같아 Motor Boat를 타고 이동했었던 기억도 난다. 천장에 매달렸던 석순(Stalagmites)보는 순간, 천장까지 뛰어올라 손에 잡히는 석순을 하나 따서 입에 넣고 씹어먹고 싶었던 충동이 일었던 순간도 기억에 떠 오른다.

큐바에서도 아직 미처개발되지 않고, 일부만 개발하여 관광객에게 관람시키는 천연지하 동굴을 구경했었다.  가이드의 설명에 따르면 약 1/3정도만 관람 가능하게 개발 했었고, 나머지는 곧하게 된다고 가이드는 설명했던 기억이 있으나, 실제로는 자금이 문제였던게 아니었을까라는 생각을 했었다.  특히 기억나는것은, 입구에서 모든 카메라 휴대금지표시를 크게 부착 시켜놓고, 제한하고 있었지만,  슬쩍 감시자의 손에  Bribe로 US 달러 한장 쥐어주면 모른체하고 통과 시켜주는, 그래서 나도 그대열에 끼어 디카를 슬쩍 주머니에 넣고 들어가 몇장의 사진을 찍었던 기억도 난다.                지상구경해보자.
                            


 베트남서 세계 최대 동굴 발견, 동굴 안에 숲과 하천이!


 June 26, 2014




베트남에서 세계 최대의 동굴이 발견되었는데
숲과 하천이 흐르는 동굴 안의 모습이 장관이다.
이 동굴은 200-500만 년 전 유수침식지 아래 석회암 작용으로 형성되었고
산 중심부의 꼭대기 부분 돌들이 무너져 내려 거대한 내부 공간이 만들어졌다.
동굴은 길이가 5.5마일(약 8855m), 넓이 650피트(약 198m), 높이 150m로
세계 최대 동굴이며 아직까지 계속해서 확장 중이다.
동굴 안에는 적어도 150개의 독립된 작은 동굴이 있고 호수와 하천, 삼림까지 존재한다.
이 동굴은 산중에 있는 하류 동굴이란 의미로 가끔씩 비춰지는 햇빛을 통해
탐험가는 운좋게도 동굴 안의 복잡한 석질구조를 볼 수 있었다.

동굴은 쩡 손 산맥 아래 위치하며 몇 백만 년 동안 베트남 중부의 인적이 드문 곳에 있었다.
1991년에야 한 현지 농민이 눈보라를 피하려다 우연히 이 동굴을 발견하게 되었다.
하지만, 그 농민은 그 후 이 동굴을 다시는 발견하지 못했는데
 2009년에 영국 동굴탐험대가 그 농민의 도움으로 마침내 동굴을 발견해
그때부터 이 동굴은 정식으로 세계 최대의 동굴이 되었다. (번역: 선혜영 감수: 조미경) 
원문 출처: 중국신문망(中國新聞網)

















  


                                                                                                                                                                                                       


 ............................................................................................................................................................................................................................................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