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November 15, 2012

Canada Arm 31주년 기념로고 Google 웹에 표시-캐나다의 상징

오늘은 2012년 11월 13일,  31년전 오늘 Canada Arm이 미국우주선 Columbia호에 장착되여 우주속에서 작업을 시작하게된 날이다.  오늘의 뜻깊은 날을 기념하기위해 Google.ca 에서는
Google의 Icon에 우주인이 유영하는 모습을 Google표시에서 L과 E의 글자모양으로 새로 디자인해서 웹에 올린것이다.  아이디어도 기발하다.

Google회사의 도안 책임자 Ryan Germick씨의 설명에 의하면, 이러한 구상은 몇달전에 캐나다의 사무실에 근무하는 직원들로 부터 나왔었다고 하며, 이러한 구상은 수를 셀수도 없이 많이 발표되는데, 이중에서 약 300개 정도가 금년말까지 선정될 것이라고 했다.

오늘 구글 웹에 올려진 Canadarm은 많은 시간을 들여 디자인 한끝에 완성된 작품이라고 한다.

구글의 정신에 맞게 그려지는 도안들은 매우 흥미있는 일로 Celebrating의 의미를 함축하고 있으며,  구글 사용자들에게도 굉장히 흥미를 주게될것으로 생각하고있다고 전했다.

Canadarm의 길이는 15미터이며 직결이 33센티미터, 무게는 약 410 킬로그람쯤 되는 거대한 로봇팔의 역활은 무척 많은데, 우주에 떠돌아 다니는 인공위성의 궤도를 이동 시키기도하고  우주인들이 우주선에서 나와 우주공간에서 활동할때 그들을 도와주는 일을 한다.

Canadarm의 마지막 비행은 우주선 Endeavour호에 실려 6월 1일 비행을 마지막으로 은퇴 하게된다고 한다.

우주탐사 연구에 사용되고 있는 우주선에서 핵심부품으로 이용되고 있는 Robot Arm은 캐나다의 미시사가에 있는 한 연구소의 작품이다.  미우주센터에서 필요로한 Robot Arm을 제작하여 납품하여, 우주선에 탑재하여 사용된지가 벌써 31년전이라고 하니..... 캐나다는 과연 우주탐사에서 둘째 가라면 서러울 정도로 기여도가 높다고 하겠다.   캐나다의 긍지이기도 하다.

이회사는 미시사가에 소재 하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다.   중소기업으로 고부가 가치의 고도의 기술이  집약된 장비를 제작하는데, 우주선과 같은 집약된 기술을 자랑하고 있다고 한다.

캐나다는 지하자원을 주로 수출하고 있는 나라로 알려져 있으나,  그것은 캐나다를 잘 모르는 사람들의 소리인것 으로 알아야 한다. 우주선에 사용되는 Robot Arm과 원자력 캔두제작에는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아,한국에서도 캐나다산 캔두를 구입하여 활용하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다.  

사이버 세상에서 Google이 차지하고 있는 비중은 첫번째 이상으로 알려져 있고, 지구촌의 많은 사람들이 그들이 개발한 soft ware를 활용하고 있어, 그들의 일거수 일투족은 세상을 움직이는 힘센 나라의 대통령보다 훨씬 impact가 크다고 할수 있다.  그런 회사가 구글의 상징인 Google 웹싸이트의 아이콘에 Robot Arm을 특유의 모습으로 디자인 하여 올린것은 Robot Arm의 역활이 그만큼 컷었다는 뜻일것이다.   Robot Arm은 자랑스러운 캐나다의 상징이다.


http://www.montrealgazette.com/technology/all/Google+celebrates+Canadarm+space+innovation+with+doodle/7538936/story.html

No comments:

Post a Comment